2010년 6월 30일 수요일

좋은 조언은 언제나 환영

쉐린과 나는 종교적이진 않다…….

웃은 사람 아무도 없어요? 나는 프레드 더스틴을 한 번도 만나본적이 없다. 언젠가는 만났으면 좋겠다. 나는 제주에 사는 외국인들이 어떻게 사는지 아주 궁금하다. 프레드는 어디가도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작 한 번도 보이지는 않는다. 그는 외국인 ‘신’이다. 작년에 많은 외국인들이 말하기를 이렇게나 많은 기독교도가 있는데 유진이 있으면 누가 예수를 필요로 하는가? 제주 성 삼위일체를 완성하는 성령은 누구일까, 카터 신부님? 그럼 셰린이 유진을 낳는 성모인가? 나는 정말 이러한 위대함에 둘러싸여서 영광이다.

Day5에 관해서 프레드는 전문적으로 조언해주었다: 세화 밖에서 우도 산호 해변으로 수영하라. 그러고 나서 그 다음날 이른 아침에 “우도 동쪽에서 대략 (성산일출봉) 남쪽으로 일직선인 조류가 만나는 곳을 지나면 (섭지코지까지) 쉽게 수영할 수 있고 아니면 더 남쪽으로 나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."

우리는 더 깊게 조사할 것이고 언제나 조언을 구합니다.

- 스티브 -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